범블 : 틴더를 뒤쫓는 미국 2위 데이팅 앱, 데이트의 지형을 바꾸다


남자의 경우는 대부분 직접 만나는것이 목적이지만 여자의 경우는 킬링 타임 삼아 대화 상대를 찾는 경향이 짙다. 물론 남자쪽이 매력이 있다면 여자쪽에서 더 안달이 나겠지만 그런 매력남과 매치되는 경우는 적거나 매치되더라도 만남까지는 성사가 어렵기 때문에 일반 남성과 킬링 타임을 하는 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셈. 물론 일반 남자도 친밀도가 높아지면 마지못해 혹은 시험삼아 만남이 성사되곤 한다.


이 자리에서 마크 주커버그 최고경영자는 '클리어 히스토리'라는 개인정보 제어 기능 도입을 강조했다. 지난달 실업자 수가 60만명에 육박하고 국가 부채가 10조 7000억 달러에 이르는 상황에서, 온라인 연애산업은 오히려 활황세를 누리고 있다고 가 12일 전했다. 사각형이 전체적으로 둥근 이유는 브라운관 텔레비전의 화면 모양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이죠.


그러나 사람들이 말하는 동안 상대를 똑바로 바라보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다른 많은 이유가 있다. 온라인 데이트는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으며 일반적인 데이트보다 더 지칠 수 있다. 이는 서로를 알아가는 전체 과정 중 상당 부분이 메시지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열람 및 수정은 원칙적으로 이용신청과 동일한 방법으로 하며, 자세한 방법은 공지, 이용안내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④ 해지 처리된 이용자의 정보는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온라인으로 교육정보원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하 "교육정보원"라 함)이 제공하는 학술연구정보서비스의 웹사이트(이하 "서비스" 라함)의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처럼 데이트북은 온라인 시스템 내에서 문자 메시지 등 별도의 서비스로 이동하는 불편 없이 데이트할 수 있어 누구나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거주지 이전이 잦고, 가족과 멀리 떨어져 사는 것이 일반화된 서구의 대도시에서는 고전적인 ‘주선자(매치메이커)’ 역할을 담당하던 친목, 인맥 기반이 약화돼, 고전적인 방식. 즉 면대면 소개를 통해 마음에 드는 상대를 찾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다. 또한 현대인의 바쁜 생활패턴과 인터넷이 생활 일부로 자리잡은 시대적 분위기 역시 온라인데이팅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한 반대의 사례로, 연애 상대를 쉽사리 구할 수 없는 경우에도 이용자는 쉽게 앱을 떠나게 된다. 그렇기에 틴더의 운영사는 현재 틴더를 비롯해 40여 개의 데이팅앱을 복수로 함께 운영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어 편하고 빠르게 사람을 만날 수 있어서(37.5%), 괜찮은 이성이 많아서(36.3%), 재미있어서(25.4%), 다른 소개팅 방법에 비해 비용이 적게 들어서(12.4%) 순으로 응답했다. 기타 의견으로 ‘주변 사람들이 갖고 있는 소개팅 앱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깨주고 싶어서’도 있었다. 온라인을 통한 만남에 대한 거부감이 낮아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업계 관계자들은 데이팅앱을 이용한 파트너 찾기 트렌드가 뉴노멀시대에도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실제로 타인의 사진과 정보를 도용하여 소셜데이팅 어플에서 활동하거나 신분을 위장해 만남을 가진 뒤 범죄 행위를 저지른 사건까지도 발생하였다. 아니요, 스캐머인 사용자를 보유하긴 하지만 인기 데이트 앱 자체는 사기가 아닙니다. 온라인 로맨스 스캐머는 인기 데이트 앱을 사용하여 피해자를 찾고 피해자와 소통합니다. 또한 스캐머는 진짜 데이트 사이트를 모방한 가짜 데이트 사이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2021년, 사이버 보안 회사인 Trend Micro는 1,500만 개가 넘는 가짜 데이트 사이트를 감지했습니다.


2020년 모바일 데이팅 서비스는 전체 데이팅 서비스 산업의 33.4%로 온라인 데이팅(50.3%)에 이어 두 번째로 규모가 컸다. 데이팅앱은 일반적으로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들이 사용자의 편의를 이용해 앱을 제공하는 개념이었으나 최근에는 사이트 없이 모바일 앱만을 이용해 데이팅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선입견은 우리가 생각하고 말하고 느끼는 모든 것에 존재한다. 우리의 선입견은 종종 어떤 사람에 대한 또는 그 사람에게 반하는 특정 감정을 유발할 수 있는데, 이는 간단히 말해 그 사람이 우리 안의 선입견을 “활성화”하기 때문이다. 어쩌면 얼마 동안 누구와도 데이트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아니면 정말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싶어 하는 시기에 도달했을 수도 있다.


골든은 “어떤 사람들은 경찰서의 범인 사진(머그샷) 같은 프로필 사진을 들고 오기도 하고, 누군지 구분도 안되는 친구 세 명이 서 있는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올리기도 한다”고 지적합니다. 반면 범블은 여자가 매칭된 이성에게 먼저 컨택을 할 수 있게 함으로써 데이팅 다이내믹의 패러다임 전환으로 여성에게 새롭지만 불쾌하지 않은 적극성을 부여한다. 먼저 위 사진에 나온 Whitney Wolfe는 범블의 창업자이자 CEO로, 여성이 리드하는 흔치 않은 테크 플랫폼 기업이라는 점이다. 특히 메타버스 등 새로운 기술을 활용한 데이팅 서비스에도 상당히 적극적이라는 게 데이팅닷컴의 설명이다.

오피가이드 서울 오피 오피 모음 오피 오피 모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